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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라벌대학교
간호학과

프로그램 학습성과

서라벌대학교 간호학과 교육과정 프로그램 학습성과와 성취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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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학과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132회 작성일 22-10-11 16:21

본문

학습성과

수행수준

달성목표

PO1

교양지식과 전공지식에 근거한 간호술을 통합적으로 실무에 적용한다.

통합적인 간호지식을 대상자의 다양한 상황에 따라 적용함이 우수하다.

수행수준 이상이 70% 이상

통합적인 간호지식을 대상자의 다양한 상황에 따라 적용함이 보통이다.

통합적인 간호지식을 대상자의 다양한 상황에 따라 적용함이 부족하다.

PO2

대상자의 간호상황에 따른 핵심기본간호술을 선택하여 실행한다.

핵심기본간호술의 이론적 절차를 다양한 간호상황에서 적용함이 우수하다.

수행수준 이상이 70% 이상

핵심기본간호술의 이론적 절차를 다양한 간호상황에서 적용함이 보통이다.

핵심기본간호술의 이론적 절차를 다양한 간호상황에서 적용함이 부족하다.

PO3

언어적, 비언어적 상호 작용을 통한 치료적 의사소통술을 적용한다.

습득한 치료적 의사소통을 간호현장에서 대상자에게 적용함이 우수하다.

수행수준 이상이 70% 이상

습득한 치료적 의사소통술을 간호현장에서 대상자에게 적용함이 보통이다.

습득한 치료적 의사소통술을 간호현장에서 대상자에게 적용함이 부족하다.

PO4

건강문제 해결을 위한 전문분야간 협력관계 및 업무조정역할을 설명한다.

건강문제해결을 위한 전문분야간 협력관계 및 간호사의 업무조정역할에 대한 이해와 설명함이 우수하다.

수행수준 이상이 70% 이상

건강문제해결을 위한 전문분야간 협력관계 및 간호사의 업무조정역할에 대한 이해와 설명함이 보통이다.

건강문제해결을 위한 전문분야간 협력관계 및 간호사의 업무조정역할에 대한 이해와 설명함이 부족하다.

PO5

비판적 사고에 근거한 간호과정을 적용하고 임상적 추론을 실행한다.

간호과정에 대한 이론적 지식이 우수하고, 사례작성 및 발표능력이 우수하다.

수행수준 이상이 70% 이상

간호과정에 대한 이론적 지식이 적절하고, 사례작성 및 발표능력이 보통이다.

간호과정에 대한 이론적 지식이 미흡하고, 사례작성 및 발표능력이 부족하다.

PO6

간호전문직 표준을 이해하고 확인한다.

간호사의 역할과 간호전문직의 표준에 대한 이해가 우수하고 실무에서 이를 잘 확인함이 우수하다.

수행수준 이상이 70% 이상

간호사의 역할과 간호전문직의 표준에 대한 이해가 적절하고 실무에서 이를 확인함이 보통이다.

간호사의 역할과 간호전문직의 표준에 대한 이해가 미흡하고 실무에서 이를 확인함이 부족하다.

PO7

간호실무의 법적, 윤리적 기준을 이해하고 간호실무에 통합한다.

간호실무의 법적, 윤리적 기준에 대한 이해가 우수하며 실무에서 이를 잘 확인함이 우수하다.

수행수준 이상이 70% 이상

간호실무의 법적, 윤리적 기준에 대한 이해가 적절하며 실무에서 이를 확인함이 보통이다.

간호실무의 법적, 윤리적 기준에 대한 이해가 미흡하며 실무에서 이를 확인함이 부족하다.

PO8

간호리더십의 원리를 알고, 팀내 리더십을 발휘한다.

간호리더십의 원리에 대한 이해 및 이를 간호실무에서 적용함이 우수하다.

수행수준 이상이 70% 이상

간호리더십의 원리에 대한 이해 및 이를 간호실무에서 확인함이 보통이다.

간호리더십의 원리를 이해 및 이를 간호실무에서 확인함이 부족하다.

PO9

간호연구를 기획하고 직접수행한다.

간호연구의 필요성 및 기본절차에 대한 이해 및 연구를 수행함이 우수하다.

수행수준 이상이 70% 이상

간호연구의 필요성 및 기본절차에 대한 이해 및 연구를 수행함이 보통이다.

간호연구의 필요성 및 기본절차에 대한 이해 및 연구를 수행함이 부족하다.

PO10

국내외 보건의료 정책변화를 인지한다.

국내 외 보건의료 정책의 변화에 대한 이해 및 설명함이 우수하다.

수행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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